NEW [출간] 문혜영 박사과정 저서 "모두의 스크래치", 한남대학교 교양교육대학 공식 교재 선정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의 문혜영 박사과정이 집필한 전공 교재인 “모두의 스크래치 – 길벗 출판사”가 한남대학교 정보영역의 “창의적 사고와 코딩” 교과목 공식 교재에 선정되었다.
한남대학교는 교과목 공식 교재의 공정한 선정을 위해 공개입찰을 진행했으며, 1차 제안서 제출, 2차 프레젠테이션, 그리고 관련 교수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공식 교재를 최종 선정하였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가장 우수한 “창의적 사고와 코딩” 교과목 교재로 선정된 “모두의 스크래치”는 문과대학, 법정대학, 생명나노과학대학, 조형예술대학, LSGB의 교양교육대학생들의 스크래치 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다.
저자인 문혜영 박사과정은 ““모두의 스크래치” 교재의 핵심은 FUN입니다. 스크래치 코딩에서 학생들이 흥미를 잃어버리면 다음 단계인 파이썬이나 C언어로 나아가지 못하기 때문에 “모두의 스크래치” 교재는 무조건 “닥치고 해보자!”에 중점을 두었고, 어려운 용어는 사용하지 않고 물이 스며들 듯이 자연스럽게 문제해결능력이 향상되도록 하였습니다. 주어진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컴퓨팅 사고력을 기르고, 프로그래밍 기법의 원리를 이해하고 창의적인 사고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였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자인 문혜영 박사과정은 “국민대학교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의 Data Analysis & Design 연구실에서 다양한 주제의 연구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알고리즘에 중점을 둔 “모두의 스크래치 알고리즘” 책도 출간한 바 있다.